지식

인간은 감정의 뇌를 즐겁게 해주는 상품을 선택한다.

OPIM_NukeTip 2014. 4. 1. 16:54



감정의 뇌를 깨우는 3가지 에지


'경쟁 승리', '새로움 추구', '위험 회피'

 

명품 스포츠카 = '경쟁 승리' (파워 에지)

패션, 오락 상품 = '새로움 추구' (뉴 에지)

보험등 금융상품 = '위험 회피' (리스크 에지)

 


모든 상품 세 가지 에지를 가진다

 

) 람보르기니

파워에지 = 강력한 성능, 브랜드

뉴에지 = 멋진 디자인

리스크에지 = 3억원 가격

 

* 파워, 뉴 에지는 리스크에지와 상반되는 역할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