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글 134

VFX 아티스트를 위한 필수 아이템 : 스타일리시한 휴대용 소화기

VFX 작업에 몰입하게 되면, 우리는 종종 자신의 작업에 몰입하여 시간과 공간을 잊곤 합니다. 우리의 머릿속은 우주를 향해 날아가지만, 현실 세계는 또 다르게 흘러 갑니다. 특히, 콘센트 접촉 불량, 컴퓨터의 과열 또는 주방용품에서 발생할 수 있는 화재는 예상치 못한 순간에 우리의 안전과 작업을 위협합니다. 화재 발생 시, 우리는 종종 당황하여 소화기의 위치나 사용법을 잊어버리곤 합니다. 하지만 우리의 작업 공간 근처에 휴대용 소화기가 있다면 어떨까요? 신속한 대응으로 큰 피해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상품으로 넘어갑니다 작업 공간에 걸맞는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투박한 소화기와는 다르게 인테리어 어울리는 아름다움까지 생각한 제품입니다. 작업 공간 어디에 두어도 자연스럽게 어우러..

CG_VFX 2024.04.10

누크 강좌_Nuke tutorial / 키잉 with Expression

합성을 잘 한다는 것은 곧 키잉의 디테일을 살리는 것이다!! 제가 VFX 회사에 있을 때, 합성팀 실장님이 그렇게 말씀을 했습니다. 100프로 맞다고 보진 않지만 합성에서 키잉은 정말 중요한 작업임은 분명합니다. 아래는 키라이트, IBK등을 살펴보고 주로 '익스프레션'을 이용한 키잉 작업에 대한 튜토리얼입니다. 누크 강좌_Nuke tutorial / 키잉 with Expression 😚 제 동영상이 만족스럽다면 커피 한잔 값으로 후원을 해주실 수 있어요. 카카오페이 : https://qr.kakaopay.com/FZyoPmiN8 투네이션 : https://toon.at/donate/opimtv 🌂 VFX는 어떤 사양의 컴퓨터를 사용해야 될까? 링크로 구매하면 쿠팡으로부터 일정액의 수수료를 오핌TV채널이 ..

CG_VFX 2024.01.19

누크 키잉 강좌 / IBK + EXPRESSION KEYING_NUKE_VFX

키잉을 할 때 일반적으로 Keylight나 Ibk를 많이 사용하거나 둘을 섞어서 사용한다. 그 외에 다른 방법은 없을까? 이번 시간에는 IBK와 Expression노드를 함께 사용하여 효율적인 키잉 작업을 해 보겠습니다. 생성형 AI를 배제하는 건 바보다. 그러나 생성형 AI에 맹신하는 것은 더 바보가 할 짓이다. 아래는 IBK와 익스프레션을 함께 사용한 튜토리얼입니다. 생성형 AI(Generative-AI)가 콘텐츠 제작 파이프라인을 어떻게 바꿀까? 😚 제 동영상이 만족스럽다면 커피 한잔 값으로 후원을 해주실 수 있어요. 카카오페이 : https://qr.kakaopay.com/FZyoPmiN8 투네이션 : https://toon.at/donate/opimtv 🌂 VFX는 어떤 사양의 컴퓨터를 사용해야..

CG_VFX 2024.01.18

생성형 AI(Generative-AI)가 콘텐츠 제작 파이프라인을 어떻게 바꿀까?

생성형 AI가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당장이라도 사람들의 일을 대체할 것처럼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정말 AI가 사람들의 일을 대체할 것이며, 콘텐츠 제작도 AI가 모두 할 수 있을까요? 생성형 AI를 배제하는 건 바보다. 그러나 생성형 AI에 맹신하는 것은 더 바보가 할 짓이다. 아래는 이와 관련된 내용을 담고 있는 강의 내용입니다. 생성형 AI(Generative-AI)가 콘텐츠 제작 파이프라인을 어떻게 바꿀까? 😚 제 동영상이 만족스럽다면 커피 한잔 값으로 후원을 해주실 수 있어요. 카카오페이 : https://qr.kakaopay.com/FZyoPmiN8 투네이션 : https://toon.at/donate/opimtv 🌂 VFX는 어떤 사양의 컴퓨터를 사용해야 될까? 링크로 구매..

CG_VFX 2024.01.05

누크 강좌 Nuke Tutorial / 스모크 FX를 만들어 보자!

연기나 불, 물 등의 FX는 대부분 후디니나 다른 툴에서 제작하여 누크로 가져옵니다. 그러나, 파이썬 스크립트 몇줄을 가지고 간단한 연기 제작을 누크에서도 할 수 있습니다. 누크 강좌 Nuke Tutorial / 스모크 FX를 만들어 보자! 보통 누크에서는 한 장의 이미지를 왜곡하는 방식으로 소스등을 수정하여 사용합니다. 그러나 파이썬 스크립트 몇줄을 사용하여 프레임마다 연계된 수정을 가하여 FX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연기 FX 소스를 누크에서 생성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 제 튜토리얼이 만족스럽다면 커피 한잔 값으로 후원을 해주실 수 있어요. 카카오페이 : https://qr.kakaopay.com/FZyoPmiN8 투네이션 : https://toon.at/donate/op..

CG_VFX 2023.12.07

누크 강좌 Nuke Tutorial / 머리카락 디테일을 극강으로 살려보자!

합성을 할때 머리카락은 항상 복병입니다. 너무 얇은 가닥이라서 컨트롤 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누크 강좌 Nuke Tutorial / 머리카락 디테일을 극강으로 살려보자! 머리카락 쉐입을 로토로 일일이 딴다고 해서 퀄리티가 좋아지는 건 아닙니다. 머리카락이 얇기 때문에, 배경이 묻어나오면 그걸 또 Grade로 조정을 해 줘야 합니다. 오늘은 누크의 기본 노드인 Denoise를 활용하여, 머리카락 디테일을 높이는 방법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 제 튜토리얼이 만족스럽다면 커피 한잔 값으로 후원을 해주실 수 있어요. 카카오페이 : https://qr.kakaopay.com/FZyoPmiN8 투네이션 : https://toon.at/donate/opimtv 🌂 누크는 어떤 사양의 컴퓨터를 사용해야 될까? 그..

CG_VFX 2023.11.30

누크 강좌 Nuke Tutorial / 라이트 불빛을 심어 보자!

이번 시간에는 꺼져 있는 라이트에 불빛을 심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그와 더불어서 간단한 익스프레이션을 이용하여 불빛이 깜빡이게도 만들어 보겠습니다. 누크 강좌 Nuke Tutorial / 라이트 불빛을 심어 보자! 보통 합성에서 가장 컨트롤하기 어려운 것이 빛입니다. 빛이 침범하고 있으면 지우기도 애매하고, 또한 불빛을 합성한다고 하더라도 일반적인 합성방식처럼 over를 이용하여 얹히는 방식은 상당히 어색해 보입니다. 그러나 적절하게 Grade 노드로 밝히는 방식을 사용한다면 오히려 어렵지 않은 합성입니다. 😚 제 튜토리얼이 만족스럽다면 커피 한잔 값으로 후원을 해주실 수 있어요. 카카오페이 : https://qr.kakaopay.com/FZyoPmiN8 투네이션 : https://toon.a..

CG_VFX 2023.11.16

누크 강좌 Nuke Tutorial / Expression으로 공 튀기는 애니메이션 만들기

이번 시간에는 Expression을 이용하여 공 튀기는 애니메이션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직접 사용한다기 보다는 Expression을 이용하기 위한 예시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누크 강좌 Nuke Tutorial / Expression으로 공 튀기는 애니메이션 만들기 Expression 수식에는 어떤 게 있을까요? sin/cos/tan/abs/frame 수식을 이용하여, 공이 튀어나가는 애니메이션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익스프레션 파형 : https://www.cameroncarson.com/nuke-wa... 😚 제 튜토리얼이 만족스럽다면 커피 한잔 값으로 후원을 해주실 수 있어요. 카카오페이 : https://qr.kakaopay.com/FZyoPmiN8 투네이션 : https:/..

카테고리 없음 2023.11.12

누크 강좌 Nuke tutorial / 낮에서 밤으로 바꾸기_데이포나잇

이번 시간에는 영화나 드라마에서 자주 사용하는 데이포나잇 작업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데이포나잇은 밤 촬영이 어려울 경우, 낮에 촬영하고 합성을 통해서 밤으로 바꾸는 작업입니다. 누크 강좌 Nuke tutorial / 낮에서 밤으로 바꾸기_데이포나잇 밤에 조명을 세팅하는 것보다 저렴할 수도 있고, 오히려 CG비용보다 촬영시에 조명을 세팅하는 것이 저렴할 수도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서 적절히 제작비를 절감할 수도 있겠으나, 오히려 영화적으로 실제로 밤에 촬영하는 것보다 데이포나잇이 밤같은 느낌을 줄 수가 있습니다. 여러 변수를 고려하여 프리단계에서 미리 설계를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소스 경로 : https://drive.google.com/file/d/1f0Wk... 픽사베이 : https://p..

CG_VFX 2023.11.09

누크 강좌 Nuke tutorial / 작업 노드 단순화 시키기!

작업 노드를 복잡하게 하는 것보다 단순하게 하는 건 매우 어렵습니다. 그러나, 단순하게 할 수 있다면 산을 움직일 수 있을 정도로 매우 효율화 시킬수가 있습니다. 누크 강좌 Nuke tutorial / 작업 노드 단순화 시키기! 물론 단순화 시킨다고 해서, 필요한 노드를 쓰지 않는 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결국 최대한 단순하게 노드 구성을 한다는 의미입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단순한 리무브 작업을 통해서, 작업노드를 어떻게 단순화하여 작업할 수 있는지 비교하여 설명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소스 경로 : https://drive.google.com/file/d/1PmPl... 누크 스크립트 경로 : https://drive.google.com/file/d/1W1Js... 😚 제 튜토리얼이 만족스럽..

CG_VFX 2023.1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