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IDistort와 Transform 노드를 이용하여, 이미지 왜곡을 통한 입체 컨버팅을 해보겠습니다.
이런식으로 작업을 하면, 3차원상에서 작업하는 것보다는 직관적이진 못합니다.
예를 들어, 인물이 바닥에 서 있을 경우 시차를 보며 맞추기가 번거럽습니다.
물론, 맞출수는 있죠.
그렇다고, 3차원상에서 작업을 하기엔 또 무겁습니다.
필자는 응용을 해서, 3차원과 IDistort노드를 연동해서 기즈모를 만들어서 사용합니다.
3차원으로 볼 수 있으면서도, 2D상에서 가볍게 작업이 가능합니다.
(그림) 기즈모
(그림) 기즈모 내부
안을 찬찬히 뜯어보면,
오래전에 만든 것이라, 수정할 것도 많고 난잡합니다...^^
그래도 그동안의 작업에서 상당히 유용하게 썼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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